암이란 무엇인가?

세포가 무한대로 성장하는 것이다. 우리의 코와 눈썹과 다리를 유지하기 위해 지금도 많은 세포들이 일정 기간 성장했다가 때가 되면 죽는다.

 그 죽은 세포의 자리를 새로운 세포가 채워주는 순환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성장과 죽음을 반복해야 할 세포의 유전자에 변이가 생겨 결코 죽지 않고 끊임없이 자라나는 세포가 나타났다.

 이것이 바로 암세포다. 암을 영어로 '통제되지 않는 성장' 이라고 한다.

 

 

 

 

 

 

 

 

암세포가 무서운 것은 끊임없이 자라나기 위해서 다른 세포들의 영양분을 혼자서 차지한다는 사실 때문이다.

그것도 한 군데에서만이 아니라, 끊임없이 자리를 옮기면서 말이다. 암세포는 칼로리 섭취가 지나치게 많을 때 번식을 잘하는 경향이 있다. 가만히 숨어 있다가 어느 순간 고칼로리 영양분을 낚아채서 독식하며 성장하는 것이다.

암세포가 다른 세포의 영양분을 독식하면서 성장하듯 그 생서 또한 끊임없는 욕심에 서 비롯 된다.

 

암 덩어리의 크기가 작으면 컴퓨터 촬영으로 발견하기 힘들다. 컴퓨터 촬영에 나타나려면 크기가 3mm 이상 되어야 한다. 그 정도 크기면 암세포 수가 무려 100만~1억 개 이상이다.

그러니까 의사들이 "깨끗하네요. 좋습니다"라고 하는 것은 현재 의학 수준의 컴퓨터 촬영으로 볼때 좋다는 것이지, 암세포가 없다는게 아니다.  암 예방을 위해서는 육식에 대한 욕망을 버려야 할것이다.

 

 

 

 

 

 

 

 

아프리카 난민.. 북한 동포 분들.. 잘지내고 계신지 모르겠다 ..

 

Posted by 에무스 에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